2023 신년사 -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춘우 이사장
2023 신년사 -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춘우 이사장
  •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춘우 이사장
  • 승인 2023.01.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관리형 수산업 생산・이용체계 정착시키기 위해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춘우 이사장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춘우 이사장

[현대해양] 드넓은 해양을 무대로 활동하시는 전국의 해양 수산 가족 여러분, 새로운 희망을 여는 계묘년 첫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해양 수산 가족 여러분께서 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수산자원공단은 국내 유일의 수산자원조성‧관리 전문 공공기관으로, 바다 생태계 보호를 통해 어장 환경개선 및 수산자원 증대, 수산종자 자원관리를 통한 수산자원을 보호하고 육성하는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작년 한 해 우리 공단은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지난해 29,180ha의 바다숲을 조성하며 어장환경 개선활동 및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와 함께 정부 정책에 따라 자원관리형 수산업 생산‧이용체계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여 우리 공단은 다음의 목표를 세우고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첫째, 기존의 수산자원 조성에 더하여 수산자원관리‧생산까지 총괄하며 공단의 사업 저변을 넓혀나갈 것입니다. 수산종자 생산‧관리 분야에서도 종자생산업 실태조사 등을 실시하며 건강한 수산자원 생산 분야에 기여하겠습니다.

둘째, 미래 성장 산업인 디지털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여 수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나가겠습니다. 이를 통해 수산자원관리의 효율성을 높여 어업인 여러분의 편의를 더욱 높이는 데 매진하겠습니다.

셋째, ESG 경영혁신을 통해 지역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협력업체와 동반성장하는 환경을 구축하겠습니다. ESG 중심 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공단 임직원은 윤리와 청렴을 내재화하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수산가족 여러분. 올 한해 더욱 열심히 발로 뛰는 공단에 많은 지지와 응원 부탁드리며, 해양 수산 가족 여러분들의 활기찬 한 해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