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노르게 로고 아세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노르게 로고 아세요?”
  • 박종면 기자
  • 승인 2014.08.31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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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C, ‘노르게 로고’ 알리기에 나서…고등어 연어 원산지 인증
▲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11월 말까지 ‘노르게 (Norge) 로고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orwegian Seafood Council, NSC)는 11월 말까지 ‘노르게 (Norge) 로고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노르게 로고’는 노르웨이산 수산물임을 인증하는 마크로, 정식 절차를 거쳐 원산지를 확인 받은 제품에만 사용된다.

NSC에 따르면, 노르웨이 고등어는 차고 깨끗한 바다에서 3년 이상 자란 고등어만 어획해,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유통되므로, 원산지만 제대로 확인하면 촉촉한 식감과 고소한 맛은 물론 안정성까지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것.

이에 NSC는 노르웨이 고등어의 원산지를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노르게 로고’ 알리기에 나서게 됐다고. 소비자들은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국내 대형마트 또는 슈퍼마켓에서 판매되는 노르웨이 고등어에서 노르게 로고를 찾아 사진을 찍어 응모하는 ‘노르게 로고 찾기 이벤트’ 및 ‘노르웨이 고등어 맛집 추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월 추첨을 통해 프랑스 명품 주방용품인 르쿠르제 냄비, 특별 제작된 에코백 및 커피 기프티콘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노르웨이산 고등어나 연어를 취급하는 음식점은 ‘노르게 인증 레스토랑 등록’을 신청할 수도 있다. 노르게 인증 레스토랑으로 등록 되면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베스트 레스토랑으로 소개되며, 노르게 로고를 다양한 형태로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자세한 인증 절차는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르게 로고 알리기 캠페인’은 NSC 공식 홈페이지(PC www.norge.co.kr, 모바일 www.norgemobile.co.kr)의 이벤트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참여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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