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SA, 선박운항·해운분야 진로탐색 체험 프로그램’ 실시
KOMSA, 선박운항·해운분야 진로탐색 체험 프로그램’ 실시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2.11.0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꿈나무와 함께하는 이색 선박 체험
11월 7일 두루초등학교 학생들이 KOMSA의 ‘선박운항 및 해운분야 진로탐색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현대해양]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직무대행 송찬식)은 세종시 두루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박운항 및 해운분야 진로탐색 체험프로그램’을 지난 7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단 내 선박조종 시뮬레이션센터에서 초등학교 3학년 학생 약 70여 명과 함께 진행됐다. 평소 선박이나 해운분야에 친숙하지 않은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프로그램은 간단한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구성됐다. 먼저 공단에 대한 소개 및 선박운항자(선장, 항해사, 기관사 등)직업군 소개, 선박조종 시뮬레이션 장비 사용법 등에 대해 배운 후, 학생들은 조타장치를 직접 조작하고 항해 장비를 사용하는 체험을 했다. 

특히, 호주 시드니항에 입항하는 대형 여객선, 인천 해역 해양사고 예인선, 부산항에 입항하는 어선 운항상황을 설정해 특색 있는 체험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송찬식 KOMSA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꿈나무인 세종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선박과 해운분야에 대한 유익한 경험이 됐길 바라며, 향후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로 선박운항 및 해운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각 학교 학급 단위로 무료 상시 접수가 가능하며 세종시행복교육지원센터 공식홈페이지(http://sejong.go.kr/happyedu/damoa/index.do) 또는 공단 담당자 메일(dhkoo@komsa.or.kr)을 통해 직접 접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