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독도의 날」 맞아 해양생물 전시회·VR 체험행사 개최
국립수산과학원, 「독도의 날」 맞아 해양생물 전시회·VR 체험행사 개최
  • 이새건 기자
  • 승인 2022.10.24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의 아름답고 생생한 수중세계로 초대합니다!
자리돔, 도화새우 등 독도에 서식하는 해양생물 박제표본 사진
자리돔, 도화새우 등 독도에 서식하는 해양생물 박제표본 사진

[현대해양]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우동식, 이하 수과원)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수산연구센터(포항시)에서 독도 해양생물 전시회와 수중 생태계 VR(가상현실)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독도수산연구센터는 아름다운 독도 바다의 사계절 자연경관과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해양생물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담은 다채로운 사진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독도 바닷속의 다양한 해양생물 사진과 이들의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포스터 30여 점을 비롯해 박제표본 28점도 함께 전시한다.

독도의 수중생태계 중 해양생물 다양성이 비교적 높은 구역(큰가제바위, 전차바위, 한반도 지형 등 6곳)을 선정해 현실감 있는 해저지형과 그곳에서 살아 숨 쉬는 생물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가상현실(VR)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전시회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는 독도 해역에 사는 어미와 어린 물고기의 모습을 담은 포스터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황강석 국립수산과학원 독도수산연구센터장은 “독도의 날 기념 해양생물 전시회를 통해 우리 해양영토 최동단 독도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번 가져주시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독도의 아름다움은 물론 수산자원의 잠재적 가치를 개발하는 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