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바다 낚시'는 이렇게!
해양수산부, '바다 낚시'는 이렇게!
  • 이새건 기자
  • 승인 2022.10.1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바다낚시 교육영상 공식 유튜브 게재
바다에서 낚시할 때 주의사항을 설명하는 교육영상 자료
바다에서 낚시할 때 주의사항을 설명하는 교육영상 자료

[현대해양] 12일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은 일반인들이 쉽게 낚시 관련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바다 낚시 교육 영상’을 제작해 해양수산부 유튜브와 낚시누리 누리집(www.naksinuri.kr)에 게재한다고 밝혔다.

최근 낚시 인구가 731만 명까지 증가했고 가을철을 맞이해 낚시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바다 낚시는 너울성 파도에 휩쓸리거나 갯바위에서 미끄러지는 등의 사고 위험이 있고, 낚시 도구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 바다환경을 훼손할 위험도 많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일반인들이 기본적인 낚시 기술을 쉽게 배우고, 낚시를 하면서 지켜야 할 수칙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국어촌어항공단과 함께 ‘바다 낚시 교육영상’을 제작했다. ‘유명 낚시 유튜버 진석기 시대’가 함께 하는 이 교육영상에서는 기본적인 낚시 용어에 대한 설명과 함께, 낚시 유형별 장비 선택 방법, 낚시 기술, 안전수칙 등을 담고 있다.

앞으로 해양수산부는 ‘바다 낚시 교육 영상’뿐만 아니라 ‘민물 낚시 교육 영상’도 제작해 일반인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태호 해양수산부 수산자원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영상이 처음 낚시를 시작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낚시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해양수산부는 사람들이 더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