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2022 풍요로운 어촌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한국어촌어항공단 '2022 풍요로운 어촌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 이새건 기자
  • 승인 2022.10.05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풍요로운 어촌 사진·영상 공모전’ 포스터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어촌의 모습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22년 풍요로운 어촌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하며, 오는 11월 11일까지 응모작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어촌과 바다의 풍요롭고 아름다운 삶과 풍광’으로, 어촌과 바다를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어촌의 다양한 모습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하면 된다. 제출 방법은 어촌어항관리시스템(naraport.mof.go.kr) 자료실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출품작과 함께 공모전 접수 이메일(2022fipa@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공단은 접수된 작품에 대해 주제 부합성, 작품성, 활용성,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6점, 총 12점을 선정해 연말 시상할 계획이다. 총상금은 700만 원으로 사진 부문은 △대상 1점 100만 원, △최우수상 2점 각 50만 원, △우수상 3점 각 30만 원이 수여되며, 영상 부문은 △대상 1점 120만 원, △최우수상 2점 각 70만 원, △우수상 3점 각 5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공단 페이스북(www.facebook.com/FIPAkor)에서는 10월 5일부터 31일까지 대국민 공모전 참여 확산을 위한 ‘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모전 안내 게시물을 개인 SNS 채널에 공유하고 친구 초대와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풍요롭고 아름다운 어촌의 다양한 모습들을 재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어촌과 바다를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수상작은 공단 홈페이지와 더불어 각종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본 공모전과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사항은 어촌어항관리시스템(naraport.mo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