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 상반기 자체평가위원회 개최
해양경찰청, 상반기 자체평가위원회 개최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2.07.25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체감 정책 수립 집행 위한 방향성 정립
해양경찰청은 7월 22일  「2022년 상반기 자체평가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었다.
해양경찰청은 7월 22일 「2022년 상반기 자체평가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었다.

[현대해양]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의 방향성 정립과 집행의 과정·결과를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2022년 상반기 자체평가위원회(이하 위원회) 전체회의」를 7월 2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양경찰청 자체평가위원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김준기 교수를 위원장으로 정치·행정, 해양 과학기술, 범죄수사, 해양의료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2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정부업무평가 기본법」 및 「해양경찰청 자체평가위원회 운영규정」에 따라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외부의 시각으로 △해양경찰의 주요사업 및 정책 모니터링 △해양경찰 성과 및 자체평가계획 심의·의결 △해양경찰 정책방향 자문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이번 위원회는 전체회의를 통해 지난 5월 출범한 새정부의 국정지침과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성과관리 중기계획과 시행계획을 심의·의결하고, 상반기 이행상황 점검으로 목표달성 방안을 재확인했다. .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은 “내부시각의 한계를 벗어나 외부에서 해양경찰을 바라보며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미흡한 점을 개선하고, 전문성을 보완해 국민이 체감하는 정책의 수립과 국민의 동반자로 해양경찰이 다가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위원회 전체회의는 아직까지 해제되지 않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상황을 감안해 마스크 착용과 회의실 소독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