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철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 2022 귀어귀촌박람회 환영사(2022.06.10)
박경철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 2022 귀어귀촌박람회 환영사(2022.06.10)
  • 현대해양 기자
  • 승인 2022.06.13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양]

반갑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 박경철입니다.

오늘 이곳 aT센터에서 제8회 귀어귀촌 박람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수산업과 어촌발전을 위한 정책적 지원과 함께 이번 행사를 마련해 주신 해양수산부 조승환 장관님, 그리고 바쁘신 와중에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해양수산 관련 기관‧단체장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박람회 행사를 준비하느라 수고하신 해양수산관련 업·단체, 지자체 등 관계자 및 귀어인 등 모든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어촌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해양수산부의 정책적 지원하에 귀어귀촌종합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귀어귀촌지원센터, 귀어학교 등과 연계하여 예비귀어귀촌인들을 위한 관심, 준비, 정착 단계별 정보제공과 기술교육 등 다양한 귀어귀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중 귀어귀촌 박람회는 도시민의 귀어귀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귀어귀촌 저변을 확대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하는 귀어귀촌 박람회는 ‘청년어촌, 활력바다’라는 주제 아래 청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 기술 등을 적용한 귀어귀촌 방향을 제시하여 어촌 활력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총 52개 기관 및 단체가 220개 부스 규모로 참여하는 전시관은 정부 정책은 물론 청년양식 정보관, 청년어선정보관 등 청년 귀어인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중심으로 알차게 구성하였으며, 현장 상담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어촌계와 예비귀어인간 토크쇼, 귀어귀촌 성공사례 등을 가상의 세계에서 전달하는 ‘메타버스 버스킹’ 등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하였습니다.
 
예비 귀어귀촌인 여러분,
이번 귀어귀촌 박람회를 통해 어촌에서의 새로운 도전에 나서십시오. 여러분의 힘찬 발걸음을 한국어촌어항공단이 함께 지원하고 응원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수산업과 어촌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쓰고 계신 모든 해양수산인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 박 경 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