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항만공사, 항만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협업체계 구축
4개 항만공사, 항만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협업체계 구축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2.05.20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만안전관리 고도화 업무교류회' 성료
지난 5월 19일 4개 항만공사(부산·여수광양·울산·인천)의 업무교류회가 진행됐다. (사진 제공_여수광양항만공사)
지난 5월 19일 4개 항만공사(부산·여수광양·울산·인천)의 업무교류회가 진행됐다. (사진 제공_여수광양항만공사)

[현대해양] 부산·여수광양·울산·인천항만공사가 지난 19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항만안전관리 고도화 업무교류회를 진행했다. '항만안전관리 고도화 업무교류회'는 국내 4개 항만공사가 각 항만에서 추진하고 있는 항만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상호 벤치마킹하고 국내 항만안전관리 수준의 상향평준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업무교류회에는 각 항만공사의 안전업무 담당자들이 모여 △여수광양항 건강관리실 운영 및 항만근로자 건강증진 활동 △부산항 안전활동 수준평가 도입 및 안전시설 개선 사례 △인천항 하역장비 안전장치 설치 지원사업 △울산항 산업안전지도반 운영 등 항만별 안전관리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안전업무 담당자 간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항만 안전관리 애로사항 개선방안에 대한 토의와 각 항만 현장에서 겪은 시행착오 경험을 논의하기도 했다. 4개 항만공사 담당자들은 안전관리 실무 차원에서의 항만 안전관리 수준 향상 방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었다.

교류회에 참석한 담당자들은 "항만 작업현장 안전관리에 대한 고충을 나누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건설적인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항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