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A, 해양항만분야 현정 실증 참여기업 모집
UPA, 해양항만분야 현정 실증 참여기업 모집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2.04.15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항만분야 시제품·기술 현장실증 및 판로개척 지원

[현대해양] ‘K-테스트베드’ 해양·항만분야의 유일한 참여기관인 울산항만공사(사장 김재균, 이하 UPA)가 현장 실증 참여기업을 다음달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K-테스트베드’는 전 산업 분야의 민간기업이 공공·민간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기업들이 보유한 시제품 및 기술에 대한 실증을 지원하고, 우수 기술과 제품에 대한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하는 국가 통합 플랫폼이다.

UPA는 지난 2018년부터 민간기업의 기술개발 지원을 위해 공사가 관리·운영 중인 항만시설 등을 테스트베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민간에 개방해 왔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1년 8월 K-테스트베드 출범 때 해양·항만분야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참여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는 더욱 다양한 기업들에게 해양·항만분야 시제품 및 기술 실증에 대한 참여가 가능하도록 사전홍보를 실시하고,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실증 및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울산항만공사 홈페이지(www.upa.or.kr)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정창규 UPA 운영본부장은 “K-테스트베드 통합공모는 현장 실증이 필요한 기업 혹은 시제품 및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싶은 기업에게는 절호의 기회”라며 "울산항만공사는 ESG경영에 앞장서 해양·항만분야 민간기업의 혁신성장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고, 통합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