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에 국내 두 번째 해양치유센터 건립
태안에 국내 두 번째 해양치유센터 건립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2.04.04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까지 태안 달산포 해변에 조성 계획

[현대해양] 해양수산부는 지난달 18일 충청남도 태안군 달산포 스포츠 휴양타운에서 완도에 이어 국내 두 번째 해양치유센터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성일종 국회의원, 양승조 충남도지사, 가세로 태안군수 등이 참석했다.

‘해양치유’는 바닷바람, 파도소리, 바닷물, 갯벌, 모래, 해양생물 등 해양자원을 활용해 체질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건강 관리활동으로 ‘해양치유센터’는 다양한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종합 시설이다.

이번에 착공하는 태안 해양치유센터는 총 사업비 340억 원이 투입돼 2024년까지 연면적 8,543㎡ 규모로 완성될 예정이다. 센터 내에는 근골격계 질환자들의 수중보행 및 운동이 가능한 해수풀, 통증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테라피실과 마사지실, 태안의 대표 해양치유 자원인 피트(연안지역의 퇴적물)로 치료하는 피트실, 소금을 활용해 치유를 돕는 솔트실 등 해양치유서비스 제공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이용객의 건강관리와 상담을 위한 상담실을 비롯해 카페, 편의점, 라운지 등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도 갖춰진다.

특히 센터가 들어서는 달산포 해변 주변은 해송림과 발이 잘 빠지지 않는 단단한 모래가 카펫처럼 깔린 백사장이 어우러져 있어 야외에서도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태안 해양치유센터는 지역에서 보유하고 있는 서핑·카약 등 다양한 해양레저 콘텐츠 및 해수욕장·리조트 등의 휴양 인프라를 활용해 ‘레저복합형’ 모델로 운영될 예정이며, 수도권에서 가까워 많은 관광객들이 휴식과 치유를 위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