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제60기 정기총회 기념사 - 임준택 수협중앙회장
수협중앙회 제60기 정기총회 기념사 - 임준택 수협중앙회장
  • 임준택 수협중앙회 회장
  • 승인 2022.03.18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양]임준택 수협중앙회장 제60기 정기총회 기념사
(2022. 3. 17.)

존경하는 전국 조합장님 여러분!

바쁘신 가운데도 제60기 정기총회에 참석해주신 조합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60기 정기총회에서 알 수 있듯이 올해 우리 수협은 창립 60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60년 동안 우리나라 수산업 발전과 어업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힘쓴 수협이, 미래 100년을 위한 건실한 협동조합으로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수년째 지속되고 있는 대내외 경제환경 변화와 불확실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우리 수협은  중앙회와 회원조합 모두 큰 경영성과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결산 결과 중앙회는 창립 이래 2년 연속으로 역대 최고 수익을 경신하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사상 최초로 네 자리 수 이상의 세전종합순이익을 달성함으로써 어려운 대외적 상황에서도 경이로운 실적 성장을 이루어 낸 것입니다.

중앙회가 거둔 뜻깊은 성과는 회원조합에 대한 자금 지원 규모를 매년 2배 이상 늘릴 수 있게 만드는 건실한 경영기반을 마련해 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아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조합장님 여러분!

지금 우리에게는 해상풍력과 CPTPP 문제 등 해결해야 할 현안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또한, 협동조합인 수협 본연의 기능을 회복하기 위한 공적자금 조기상환은 상반기에 반드시 완수해야 하는 핵심과제입니다. 앞으로 중앙회는 조합장님들의 고견과 지혜를 바탕으로 당면 현안들을 해결하며 전체 수협의 건실한 성장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오늘 총회에서는 2021년도 중앙회 결산에 대한 안건과 앞으로 중앙회 경영을 이끌어 갈 임원 선출안이 상정될 예정입니다. 상정된 안건처리를 통해 중앙회와 조합이 동반 성장하고,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바쁘신 중에도 귀한 시간 내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조합장님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2년 3월 17일 수협중앙회장 임준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