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테크-부경대학교, 수중 추진장치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브테크-부경대학교, 수중 추진장치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2.01.1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착용형 수중 추진장치 디자인에 대한 산·학 참여형 공동연구
㈜서브테크와 부경대학교 BK21 MADEC 마린디자이니어링 교육연구단이 해양분야에 대한 공동 산·학참여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상도 ㈜서브테크 대표이사(사진 가운데에서 오른쪽)와 조정형 부경대학교 BK21 MADEC 마린디자이니어링 교육연구단장(사진 가운데에서 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현대해양] ㈜서브테크(대표이사 전상도)와 부경대학교 BK21 MADEC 마린디자이니어링 교육연구단(단장 조정형 교수)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난 14일 부경대학교에서 해양 분야에 대한 공동 산·학 참여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두 기관은 개인 착용형 수중 추진장치 디자인 협업을 통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해양 제품 디자인 분야 전문 지식에 대해 협력키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해양의 도시 부산에서 해양산업의 산·학 기반 조성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양 기관에서 준비한 첫 행사로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뜻깊은 자리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은 해양 분야 디자인을 통해 해양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해양산업 활성화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전상도 ㈜서브테크 대표이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해양장비 제조기업과 해양디자인 분야 선두에 있는 국립부경대의 협업으로 우수한 해양레저 및 디자인 인재를 육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양산업의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조정형 부경대학교 BK21 MADEC 마린디자이니어링 교육연구단장(교수)은 "산·학 협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예비 우수 디자이너를 발굴·육성하고 취약한 해양 분야의 디자인 인력을 양성하겠다"며 "해양도시 부산에 걸맞은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