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의회개혁과제 시민제안 공모
서울시의회, 의회개혁과제 시민제안 공모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08.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상호 개혁특위 위원장, “투명하고 생산적인 선진의회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것”

 

▲ 서울시의회가 선진의회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안을 시민 공모한다.
서울시의회 의회개혁특별위원회(조상호 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가 선진의회시스템 구축을 위한 개혁과제를 시민 제안을 통해 공모한다.

서울시의회는 그동안 보편적 복지의 실현과 입법성과 등에 있어 우수한 성적에도 불구하고 서울시 의회에 대한 서울시민의 이해와 지지가 부족한 점을 반성하고, 보다 투명하고 개혁적인 모습을 갖추고자 ‘의회개혁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의회 개혁과제를 모색하고 있다.

시의회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시민 제안은 특위 회의, 토론회 등을 통해 공정히 평가하고 그 결과를 의회개혁 과제로 반영함으로써 보다 시민의 눈높이 부응하는 청렴하고 전문적인 선진화된 의회 체계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의회 개혁과제 시민제안 공모는 8월 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반영된 의견은 서울시의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공모에는 지방의회 개혁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어떠한 의견이라도 환영하며, 유선 또는 이메일(담당자: shesha01@seoul.go.kr) 등으로 아무런 양식이나 형식 없이 자유롭게 제안을 보내면 된다.

조상호 특위위원장은“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의 의회 개혁과제 제안을 의회운영 개선방안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서울시의회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높이고, 선진의회 시스템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