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공동어시장 당일 경매 고등어, 11월 한 달간 '라이브쇼핑' 판매
부산공동어시장 당일 경매 고등어, 11월 한 달간 '라이브쇼핑' 판매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1.11.09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4일부터 15, 16, 17, 30일, 12월 1일 진행
네이버에 '차카데이' 검색하면 라이브 쇼핑 참여 가능해
부산공동어시장이 기획 라이브쇼핑을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 

[현대해양] 부산공동어시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수산업계의 활성화와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기획 라이브쇼핑을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 

부산공동어시장은 위판되는 고등어 등 다양한 생선을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 플랫폼의 ‘차카데이’ 채널을 통해 총 6번의 기획 라이브쇼핑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기획 라이브쇼핑은 방송 당일 공동어시장 새벽 경매에서 낙찰받은 생선을 시장과 가까운 거리의 가공공장으로 직송해 제품화하고 인터넷 라이브쇼핑 방송을 통해 소비자가 주문하는 즉시 택배 배송하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어시장 관계자는 "전국 최대의 수산시장 이름에 걸맞게 최상의 상품을 낙찰받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것"이라며 또 "생선을 상품화하는 지역수산업체에게도 과감한 판매지원금을 지원해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부산공동어시장 브랜드를 공식적으로 직접 런칭 판매하는 것은 1963년 개장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시도는 국내최대 수산물 위판장 타이틀을 이용해 e-커머스 판매방식과 동시에 지역 수산업계와 상생을 위한 첫 걸음으로 평가된다. 또, 부산공동어시장 현대화 사업까지 앞두고 있어 어시장이 단순한 시설 현대화를 넘어 수산물 가공, 판매, 마케팅까지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부산공동어시장이 기획 라이브쇼핑을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 판매 상품은 당일 어획한 고등어다. 라이브쇼핑 진행은 쌍둥이 개그맨 이상민, 이상호가 맡았다.

박극제 부산공동어시장 사장은 “이번 기획 라이브쇼핑을 통해 부산공동어시장에서 오랫동안 삶을 영위해 온 지역 수산업체들과 중도매인, 고객들과 더불어 침체된 수산업계가 활기를 되찾고, 몸에 좋은 수산물 소비를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이번 기획 라이브쇼핑은 ‘쌍둥이 개그맨’ 이상민, 이상호가 진행을 맡고, 부산공동어시장 새벽경매의 활기와 라이브쇼핑의 재미를 담아 ‘A급 쟁탈전<배 들어온다>'라는 프로그램으로 제작될 예정이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기획 라이브쇼핑은 11월 4일을 시작으로 15, 16, 17, 30일 그리고 12월 1일 진행될 예정이다.  네이버에서 ‘차카데이’를 검색하면 직접 라이브쇼핑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도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