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해양물류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실시
해수부, 해양물류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실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06.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 동서대, 한진해운, 현대글로비스 등과 산-학-관 협력

 

해양수산부(장관 이주영)는 내달 초부터 해운물류 특성화 대학인 중앙대, 동서대에서 선발된 재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현장밀착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 중인 이번 프로그램에서 선발된 인원들은 한진해운, 현대글로비스 등 대기업을 비롯해 BIDC, 선광, 우진글로벌 등 우수 중견 물류 기업 등에 순차적으로 배정돼 오는 7월 초부터 약 4~6주간 인턴 체험을 하게 된다.

그 동안 해운물류 분야 기업들과 전공 학생들은 인턴 체험 등 직업 탐색의 기회가 적어 상대적으로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호소해 왔다. 특히, 다양한 인적자원 관리 시스템을 보유한 대기업들과 달리 중소·중견 기업들은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는 인재 확보에 난항을 겪어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양수산부에서는 작년 10월부터 중앙대, 동서대를 협력기관으로 선정해 ‘산학 연계 강화’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인턴십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실무와 연계된 교육 기회 제공과 함께 학점부여 등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김창균 해양수산부 항만물류기획과장은 “올해 하반기부터는 협력 대학과 대상 기업을 확대해 해운물류 분야에 우수 인재가 많이 유입될 수 있는 산-학 연계통로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의지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