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세계물포럼, D-300기념 성공다짐 행사 열려
2015 세계물포럼, D-300기념 성공다짐 행사 열려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06.20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JYJ, 가수 정동하, 황수경 아나운서 홍보대사 위촉

 

▲ 세계물포럼 D-300기념 성공개최 다짐행사에서 이정무 위원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정무)는 19일, ‘제7차 세계물포럼 D-300기념 성공개최 다짐행사’를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했다.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와 국토교통부, 환경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300일 앞으로 다가온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본행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형식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물의 중요성과 2015 세계물포럼을 대중에 널리 알리고 향후 다양한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될 홍보대사로 그룹 JYJ, 가수 정동하, 황수경 아나운서가 위촉됐다.

먼저, 글로벌 스타 JYJ는 세계물포럼 지구촌 물나눔 홍보대사로 주로 국제적인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는 JYJ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스타로서, 연예계 사회공헌 활동을 주도해 온 점을 이번 지구촌 물나눔 홍보대사 위촉 배경으로 설명하고, 앞으로 국제적으로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개도국 물 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수 정동하와 KBS 황수경 아나운서는 앞으로 세계물포럼 국내 홍보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어서 개최된 D-300 기념식은 미디어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주요 내·외빈 인사들의 축사와 홍보대사 위촉식으로 진행됐다.

이정무 조직위원장은 기념사에서 “세계물포럼 개최를 계기로 국내 물산업 발전의 획기적인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를 위한 관계부처의 협력과 선진국 수준의 파트너십 구축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