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아시아지역 물 문제 해결 앞장선다
K-water, 아시아지역 물 문제 해결 앞장선다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06.0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 관련 아시아 고위급 회담 개최, ADB와도 상호협력 MOU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등 통해 지속적 역할 확대키로

 

K-water(사장 최계운)가 아시아지역 물 문제 해결에 앞장서기로 했다. 그 첫걸음은 지난 4일 싱가포르에서 최계운 K-water 사장 주재하에 개최된 ‘제1차 아시아 물 관련 고위급 회담(Asian Water High Level Round Table)’이다.

아시아개발은행(ADB) 빈두 로하니(Bindu Lohani) 부총재 등 모두 15인의 아시아지역 물 관련 고위급 인사가 참석한 이번 회담에서 지역의 현안 물 문제를 주제로 각국의 사례와 해결 방안, 전문적인 견해 등을 함께 토의하고 공유했다.

K-water는 같은 날, 아시아개발은행(ADB)과 수자원 분야 협력을 위한 MOU도 체결했다. ADB의 개발도상국 지원 경험과 K-water의 물 관리 경험 그리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시아지역 개도국 물 문제 해결에 서로 긴밀히 협력하기 위해서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오는 11월경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제2차 아시아 물 관련 고위급 회담과 내년 봄 대구경북에서 열리는 제7차 세계물포럼 등을 통해 아시아지역 물 문제 해결에 더욱 앞장서면서, K-water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이러한 노력은 결국, 세계 물 시장 진출을 통한 새로운 국부창출 기회를 확대하는 좋은 바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