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장보고대상 주인공은 누구?
올해의 장보고대상 주인공은 누구?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0.09.0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까지 제14회 후보자 공모

[현대해양] 올해의 장보고대상 주인공은 누가 될까?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한국해양재단(이사장 강무현)14회 장보고대상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장보고대상은 해상왕 장보고의 해양개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2006년에 제정됐으며, 매년 해양수산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장보고대상 후보자는 장보고 대사의 정신을 계승하여 해양문화, 해양과학기술, 해양수산정책 등 관련 분야에서 적극 활동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 기관(지자체, 단체 등)이라면 누구나 될 수 있다.

장보고대상 후보자는 개인과 기업, 기관(지자체, 단체 등)으로부터 추천받는다. 후보자 추천을 원하는 경우 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koreaoceanfoundation.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918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maritimekorea@daum.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추천된 후보자들에 대해서는 분야별 전문가들이 예심, 본심을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하고, 정부 포상 기준에 따라 대국민 공개검증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종 수상자는 오는 11월 중 내일신문 누리집과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는 대통령상과 상금 1,500만 원을 수여하고, 국무총리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 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과 해양수산부 장관상 수상자에게는 각 500만 원, 특별상인 한국해양재단 이사장과 내일신문 사장상 수상자에게는 각 3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문의 02-741-5278(한국해양재단)

장보고대상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