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신년사-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 지속 가능한 해양수산 성장기반 마련 목표
[2020 신년사-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 지속 가능한 해양수산 성장기반 마련 목표
  •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장영태 원장
  • 승인 2020.01.0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양] 해양수산가족 여러분, 쉼 없이 달려왔던 2019년 기해년을 마무리하고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해양수산 업계는 수많은 위기와 도전에 맞닥뜨렸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해운재건의 발판을 마련하고 항만의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혼신을 다했습니다. 또한 수산혁신 전략과 어촌뉴딜 300사업으로 수산·어촌의 풍요로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틀을 다져 왔습니다.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해양플라스틱과 항만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으며, 해양수산 재도약을 위한 스마트화 전략도 수립했습니다.

2020년에도 많은 도전이 기다릴 것입니다. 세계 경제성장률은 둔화되고 있고, 미·중 무역 분쟁의 장기화와 영국의 EU 탈퇴 등으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우리 해양수산 업계는 언제나 그랬듯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 과정에서 해양수산 분야의 싱크탱크인 한국해양수산개발원도 당면한 과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해양수산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