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농어촌마을 전통문화 복원에 앞장
서부발전, 농어촌마을 전통문화 복원에 앞장
  • 김비도 기자
  • 승인 2019.10.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들과 ‘만선제’ 옛 모습 복원 기원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9일 충남 태안군 이원면 만대항에서 인근지역 마을주민 200여명과 만대 한마음 만선제에 참가해 농어촌 전통문화 복원에 힘을 보탰다.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9일 충남 태안군 이원면 만대항에서 인근지역 마을주민 200여명과 만대 한마음 만선제에 참가해 농어촌 전통문화 복원에 힘을 보탰다.

[현대해양]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지난 9일 충남 태안군 이원면 만대항에서 인근지역 마을주민 200여명과 만대 한마음 만선제에 참가해 농어촌마을 전통문화 복원에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서부발전 직원 20명이 참여했다.

앞서 서부발전은 지역주민들의 전통문화유산 복원 및 계승 의지에 동참하고자 만선제 행사일의 전일인 지난 8일에는 직원 30여명과 마을주민 40여명이 만대항 주변 환경정화 활동에 나서며 만선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도 했다.

만선제는 깃발행진 퍼레이드, 만선 기원, 만대 강강수월래, 소원 뗏목 바다에 띄우기, 도예 체험 등의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의 만선제는 서부발전 풍물패 동아리와 지역마을 풍물패 간의 합동공연이 이뤄져 마을주민과 서부발전 직원 간 화합의 장이 됐다.

이날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서부발전은 지역사회의 안전과 환경 개선, 소득창출 기여, 에너지 자립 지원 등 다양한 마을재생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활기 넘치는 행복한 농어촌이 될 수 있도록 농어촌마을과의 상생발전 방향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달 19일 만대마을과 농어촌마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협약을 체결, 전통문화 복원 참여, 폐그물 업싸이클링 제품 제작, 만대마을 솔향기길 안전시설 설치지원, 만대항 수산종자 방류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지난달 30일에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 미세먼지 저감 지원 사업 지역의료원 병실 확충사업 수산종자 방류사업 아동센터 교육환경개선 등 교육·장학 사업 등을 통해 농어촌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 지역주민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