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델타시티, ‘미래를 여는 친환경 수변도시!’
에코델타시티, ‘미래를 여는 친환경 수변도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05.2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 대상 등 슬로건 공모 당선작 27편 발표
총 3,194건 응모, 당선작은 도시 BI 개발 등 활용

▲ 도시 슬로건 공모 대상에 선정된 『미래를 여는 친환경 수변도시』는 친환경성과 에코델타시티의 정체성, 글로벌 비즈니스와 관련한 미래 첨단도시로서의 함축성, 단어의 운율감 등을 두루 잘 나타내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미래를 여는 친환경 수변도시』가 ‘부산 에코델타시티’ 도시 슬로건 공모 대상을 차지했다.

K-water는 부산광역시, 부산도시공사와 함께 지난 3월 27일부터 20일 동안, 국내 최초 친수도시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도시 비전과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슬로건을 공개 모집했는데, 응모작품이 모두 3194건에 이를 만큼 부산을 비롯한 일반 시민의 관심이 컸다.

도시 브랜드․마케팅 전문가, 부산지역 인문향토 전문가 등 모두 8명으로 구성된 「슬로건 선정위원회」가 친수도시 정체성, 에코델타시티 대표성, 글로벌 도시 위상 등에 주안점을 둔 3단계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4편, 가작 20편 등 27편의 입상 작품을 선정했다.

대상에 선정된 『미래를 여는 친환경 수변도시』는 친환경성과 에코델타시티의 정체성, 글로벌 비즈니스와 관련한 미래 첨단도시로서의 함축성, 단어의 운율감 등을 두루 잘 나타내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천 년의 물길, 만년의 삶터』, 『물, 도시를 품고 미래를 꿈꾸다』 등 서정적이면서도 친수도시의 정체성과 도약을 담고 있는 참신한 작품이 많았다.

슬로건 당선작은 공모전 사이트(http://www.brandcontest.kr/ecodeltacity)및 “부산 에코델타시티” 홈페이지(http://ecodeltacity.kwater.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water는 선정된 슬로건을 바탕으로 에코델타시티의 도시 BI(Brand Identity)를 수립해 브랜드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글로벌 도시로서의 인식과 친숙한 이미지 등을 국내외로 확산,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