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행정 36년 역사 한눈에
환경행정 36년 역사 한눈에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04.2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기록으로 만나는 환경부 이야기’ 발간
환경청 현판식, 환경부 승격 등 생생한 사진 자료 수록

환경청에서 환경부까지 환경행정 36년 역사를 한권의 책으로 볼 수 있게 됐다.

환경부(장관 윤성규)가 1980년부터 최근까지 환경부 조직 변천사와 활동 모습을 담은 ‘기록으로 만나는 환경부 이야기’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환경행정 36년간 축적된 기록을 바탕으로 환경부의 역사에 대해 ‘청사 이전 기록을 통해 본 환경부 역사’ 등 총 10편의 이야기로 구성됐다.

285장의 과거 사진, 35건의 기록문서, 신문기사 등 총 360여장의 이미지 자료를 수록했다.

또한, 환경부 조직변천사, 환경부와 역대 대통령, 환경보호활동, 환경신문고, 여직원 이야기 등의 내용을 생생한 사진자료와 함께 설명했다.

특히, 1980년 환경청 현판식, 1990년 환경처 현판식, 1994년 환경부 과천이전 기념 현판식 등 환경부의 주요행사와 함께 환경의 날 기념식 등 역대 대통령의 환경부 행사 참석 모습들이 눈길을 끈다.

김동진 환경부 운영지원과 과장은 “이번 책자는 환경부라는 기관이 그간 성장하고 활동해온 일들을 국민들께 소개하고 내부적으로는 환경부 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록으로 만나는 환경부 이야기’는 관계 기관과 환경유관단체 등에 배포되며, 이북(e-book)으로 제작돼 환경부 누리집(www.me.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