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사 -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정현찬 위원장
2022 신년사 -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정현찬 위원장
  •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정현찬 위원장
  • 승인 2022.01.0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적 중요 과제 해결 위한 시대적 전환점 맞아
대통령 직속 농어업특위​​​​​​​정현찬 위원장
대통령 직속 농어업특위정현찬 위원장

[현대해양] 존경하는 농어업농어촌 가족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검은 호랑이의 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를 돌이켜 보면 우리는 코로나19의 초강세가 이어지면서 방역에 대한 피로도가 누적되었고, 세계적으로 농수산물 및 원자재 등의 물가상승과 소비경제 위축을 경험했습니다.  
  2022년은 농어업분야의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대응, 식량안보, 농어촌 지역소멸 등 국가적인 중요 과제 해결을 위한 시대적 전환점이라 생각합니다.

  농어업특위는 출범 후 2년 반 동안 지속가능한 농어업농어촌 실현을 위해 국가식량계획,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위한 연근해어업 혁신방안 등을 의결하였으며, 작년 3월 수산혁신특별위원회를 발족하여 어촌 지역소멸 선제적 대응 및 수산어촌 분야 탄소중립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농어업특위는 보다 폭넓고 치밀하게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고자 농어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농수산 여건 변화에 부합하는 신규의제를 발굴하여 농어업농어촌의 미래를 위한 정책전환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농어업특위는 위기와 고난이 닥쳐와도 검은 호랑이의 기백으로 힘차게 전진해 나가겠습니다. 변화에 발맞추면서도 농어민의 열정과 헌신이 헛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