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청소년 단체 대상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국립경주박물관, 청소년 단체 대상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박미화 기자
  • 승인 2021.06.16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천년보고 속 박물관 사람들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11월 25일까지 (상반기: 6.22 ~ 7.29 / 하반기: 9.7. ~ 11.25.)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신라천년보고 속 박물관 사람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프로그램 홍보 이미지 ⓒ위클리서울/국립경주박물관
교육프로그램 홍보 이미지 ⓒ위클리서울/국립경주박물관

이 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중·고등학생들에게 박물관의 진로 체험 경험을 제공하며, 국립경주박물관의 신라천년보고를 소개하여 박물관 수장고와 소장품 관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대하고자 기획되었다.

중·고등학생 연령대의 청소년 30명 이내 단체가 참여 가능하며, 인솔자가 대표로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 (http://gyeongju.museum.go.kr - 교육·행사 – 교육프로그램 - 신라천년보고 속 박물관 사람들)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날짜에 비공개 유튜브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방송을 송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교육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박물관 현장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들이 온라인으로 박물관의 다양한 일들을 이해하고 수장고형 전시공간인 ‘신라천년보고‘를 영상으로 감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