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진건설, ‘2021 대한상공회의소ㆍ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수상
요진건설, ‘2021 대한상공회의소ㆍ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수상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1.04.2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진건설산업㈜ 대표 최은상 부회장 ⓒ위클리서울 /요진건설
요진건설산업㈜ 대표 최은상 부회장 ⓒ위클리서울 /요진건설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요진건설산업(대표최은상 부회장)은 28일 서울시 중구 밀레니엄서울 힐튼호텔에서열린 제12회 <2021 대한상공회의소ㆍ포브스 사회공헌대상>에서 ‘교육ㆍ사회복지실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ㆍ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은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는 우수기업이나 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앙일보 포브스(Forbes)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올해 창립 45주년을맞이하는 요진건설은 ‘사람을 키우는 사업이 가장 큰 사업’이라는 창립자 최준명 회장의 철학과 신념 아래 다양한 인재 육성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요진건설산업 최준명 회장은 올해 개교51주년을 맞이하는 학교법인 휘경학원과 사회복지법인 창필재단 이사장을 함께 맡으며 교육을 통한 사회환원에 힘쓰고있으며, 전인적 인재육성을 위한 후원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요진건설은 창필재단이 운영하는 한국보육원에 창립 이래 매년명절 및 기념일마다 성금과 선물을 전달하고 있으며, 한국보육원이 연말 후원자들을 위해 개최하는 ‘보은의 날’ 행사에도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다. 또한 1998년 최회장이 고향 전남 영광군에 지역인재 육성기금으로사재를 기탁하면서 시작된 ‘요진 어린이 선행상’을 통해 영광군 어린이들에게 매년 장학금과 부상을 전달하고 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요진건설의 선행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학교 신축을 위해 미얀마 양곤 수도원에 기부금 1억원을기탁한 바 있다. 이 밖에도 10년 넘게 요진건설 여자골프단을 운영하며 한국 여자골프의 미래를 이끌어 갈 스포츠 인재육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에 나서고 있다.

요진건설산업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Environment)과사회적 책임(Social), 투명한 지배구조(Governance)를의미하는 ESG경영이 기업경영의 세계적 트렌드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사회적 책임에 부합하는 수상을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삼아 앞으로 더 큰 사명감을 갖고 교육과 사회공헌 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요진건설산업은 강원도 원주시 소외계층 지원,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 용산복지재단 기부, 코로나19 극복성금, 구리시 연말 이웃돕기 등 여러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