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학교-(주)공간, ‘빅데이터 인재 양성’ MOU 체결

(주)공간,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인적 자원 개발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2016-05-19     백영대 기자


빅데이터 전문 IT기업 (주)공간이 19일 목요일 오후 2시 경기도 시흥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빅데이터 관련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주)공간의 교육·연구·취업 등에 대한 인프라 교류 및 유기적 협력관계 도모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양측은 빅데이터 연구 성과 및 과제를 함께 개발하고, 인적 자원 개발을 위한 교육·취업, 산학협력 연구센터 설립 추진, 연구 인력 상호 교류, 연구 개발 성과물의 홍보 및 확산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력협의서 주요내용은 ▲빅데이터 연구 성과 개발 및 발굴 ▲연구과제 개발 및 발굴, 자문 제공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교육, 취업 혁력 및 산학협력 연구센터 설립 ▲연구개발 관리인력, 기업체 연구인원 상호 방문 및 교류 추진 ▲연구개발 성과물의 시장홍보 및 확산 협력 등이다.

(주)공간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 빅데이터 큐레이션 플랫폼 ‘공간코어(CORE)’를 교육적인 목적으로 기증하기로 했다. 학생들이 시공간에 대한 제약 없이 빅데이터에 대한 연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빅데이터 관련 교육 자료 제공 및 강의를 진행키로 했다.

서승균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에 관한 연구가 좀 더 활성화되고, 지역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주)공간은 빅데이터 큐레이션 플랫폼 ‘공간코어(CORE)’를 기반으로 라이프 전문 큐레이션 포털 ‘라이콕’, 건축·인테리어 종합 오픈마켓 ‘홈콕’, 위치기반 건축·인테리어 O2O 어플리케이션 ‘공사콕커’ 등을 서비스 및 개발하는 IT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