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E-방제증서 발급 오류 신속 해결

오류 원격지원 서비스로 고객 PC 문제 직접 파악

2014-08-06     장은희 기자

해양 기름 유출에 대비하는 방제증서의 온라인 발급이 한층 편리하고 쾌적해졌다.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곽인섭)은 E-방제증서 홈페이지의 방제증서 자가발급시 발생하는 시스템 오류와 불편사항을 보다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고객 PC 원격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전했다.

‘고객PC 원격지원 서비스’는 E-방제증서를 발급받는 중에 발생하는 시스템 오류 및 불편사항이 접수되면 전문 상담원의 원격지원을 통해 고객 PC 상 오류 등을 직접 파악해 조치하는 서비스로 문제 발생시 공단 방제증서 관리센터에 원격지원을 요청하면 전문상담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공단은 지난달 해당 서비스 페이지를 오픈, 시범운영을 통해 자주 발생했던 발급 오류 90% 이상을 해결했으며, 이달부터 정식 서비스를 실시해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E-방제증서 홈페이지 이용 중 발생하는 VOC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한 결과, 실시간 대응이 가능한 원격지원 서비스가 꼭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홈페이지를 통한 방제증서 자가발급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