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상반기 신규직원 '40명' 공개채용

오는 16일부터 23일 13시까지 채용 홈페이지 통해 접수

2021-03-11     정상원 기자

[현대해양]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이하 공단)은 2021년도 상반기 신규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채용규모는 총 40명이다.

이번 공개채용의 모집 분야는 일반직의 경우 사무, 재무·회계, 건축, 정보화, 선박(항해), 토목, 토목(도시계획)이다. 기간제계약직의 경우 사무지원, 정보화, 토목, 선박(기관) 등이며 총 40명(일반직 22명, 기간제계약직 18명)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공단은 모든 모집 분야에서 서류전형>필기전형(NCS기반 직업기초능력검사(일반직에 한함), 직무능력검사(재무·회계에 한함), 인성검사)>면접전형(일반직의 경우 집단 및 개별면접, 기간제계약직의 경우 개별면접)>신체검사‧결격사유 조회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 희망자는 공단 채용 홈페이지(http://oras.jobkorea.co.kr/fipa)를 통해 오는 16일부터 23일 13시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공단 인사담당자는 “공단은 채용 시 나이, 출신지, 학교, 가족 사항 등 직무와 관련 없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채택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이다”며 “공단을 함께 만들어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