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신년사-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 될 것

2020-01-02     한국수산자원공단 신현석 이사장

[현대해양] 존경하는 전국 수산인 여러분! 2020년 경자년이 밝았습니다.

지난해 우리 공단은 국내유일의 국제옵서버 양성기관으로 거듭났으며, 해양공간계획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해양공간계획평가 전문기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해양공간계획평가 전문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지금까지의 수산자원 조성과 관리뿐만 아니라 해양공간관리에 대한 정책 기여로 한걸음 넓혀간다는 의미와 함께 해양수산의 여러 분야에서 공단의 역할 및 업무를 확대해 나간다는 것에 큰 상징적 의미가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2019년 7월 한국수산자원공단으로 기관 명칭을 변경하는 것을 시작으로 수산자원관리 전문 공공기관으로서의 신뢰회복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였으며 새로운 전환을 모색하고자 TAC제도 운영을 확대하고, 시민참여형 수산자원관리를 추진하는 등 체계적인 수산자원관리를 위한 다양한 역할 발굴 및 확대 노력을 해왔습니다.

이에, 2020년은 온고지신(溫故知新)의 마음으로 우리의 강점·성과는 더욱 키우며 국민의 공감과 신뢰 회복을 위해 윤리·청렴 경영을 실현하고, 체계적인 경영혁신을 이루는 한편, 대내외 개방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