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해군, 함정 안전 및 정비분야 상생발전 위해 '맞손'
한국선급-해군, 함정 안전 및 정비분야 상생발전 위해 '맞손'
  • 최정훈 기자
  • 승인 2019.07.10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 ‘해군-한국선급 기술교류회의’에 참가한 한국선급, 해군본부, 군수사 관계자들이 함정 안전진단 및 창정비 품질관리 향상 방안 등을 주제로 토론하고 있다.
▲ 9일 ‘해군-한국선급 기술교류회의’ 참석자들이 함정 안전진단 및 창정비 품질관리 향상 방안 등을 주제로 토론하고 있다.

[현대해양] 한국선급과 해군이 함정 안전관리 및 잠수함 창정비 품질관리 분야에 대한 기술협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은 9일 '2019년 해군-한국선급 정기 기술교류 회의‘를 한국선급 본사에서 개최했다. 이번 기술교류 회의에는 해군본부 안교진 군수참모부장(준장)과 김영석 KR 함정사업단장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KR은 이날 회의에서 ‘3D 모델 기반의 함정 안전진단 발전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진행하며 선진화된 함정 안전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해군에서는 ‘잠수함 창정비 품질관리 향상 방안’에 대한 발표를 통해 잠수함 창정비 감독 및 기술검사 분야의 협력을 제안했다.

앞으로 양측은 함정 안전 및 정비 관련 지식·정보 등 기술 공유를 통해 효율적인 정비 지원과 기술력 향상을 위한 제반사항에 대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해군본부 안교진(준장) 군수참모부장은 “해군과 한국선급 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계속해서 긴밀한 파트너십을 형성할 것”이라며, “함정 안전 및 정비분야에서 민·군 기술협력을 활성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의를 주관한 김영석 KR 함정사업단장은 “한국선급은 상선분야에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리 해군의 함정 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R은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설계하고 건조하는 3,000톤급 국산 잠수함(장보고-III)의 생존성 및 안전성분야에 대한 설계검증, 건조검사 및 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함정 설계·건조 기준 및 함정규칙 개발, 운용함정에 대한 안전진단, 잠수장비 안전도 검사, 수출 잠수함·수상함 검사 등을 진행하며 해군 관련 분야에 진출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