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연수원, 청년 해기사 해외취업 교육생 모집
해양수산연수원, 청년 해기사 해외취업 교육생 모집
  • 김비도 기자
  • 승인 2019.06.3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일까지 20명 선발

[현대해양]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이동재)은 국내 청년 해기사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유럽선사 등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한 '2019년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은 청년 해기사들의 해외선사 취업지원을 위한 정부 지원사업으로, 해양수산부,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 전국선박관리선원노동조합, 한국선주협회,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해양대학교,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 등 7개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시행된다.

만 36세 이하 3급 이상의 해기사 면허를 소지하고 해외취업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대상으로 7월 19일까지 20명을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8월 12일부터 11일 15일까지 국내(1개월) 및 국외 해기교육기관(2개월)에서 해운취업 영어교육, 리더십교육, 해외선사 맞춤형 직무교육 등 이론교육 이수 후 해외승선취업 연계로 이뤄진다.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교육생은 교육비, 교재비, 영어능력시험(Marlins) 응시료, 훈련수당 등을 전액지원 받는다. 상세 모집요강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홈페이지(www.seaman.or.kr) 교육훈련-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동재 해양수산연수원장은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청년 해기인력이 유럽 등 전 세계로 진출하여 활동 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