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재단 주최 '해양영토 대장정' 참가자 모집
한국해양재단 주최 '해양영토 대장정' 참가자 모집
  • 최정훈 기자
  • 승인 2019.06.03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8일까지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현대해양]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한국해양재단(이사장 이재완)은 6월 3일부터 7월 8일까지 ‘제11회 대한민국 해양영토 대장정(이하 대장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양영토 대장정은 기존의 국토대장정과 같이 대학생들이 우리 해양영토를 직접 체험하면서 주권의식과 도전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이다. 지금까지 총 2,726명의 대학생이 참가하였다.

올해 대장정은 총 150명을 모집하며, 오는 8월 8일부터 15일까지 7박 8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학생들은 ‘동해팀’과 ‘서해팀’으로 나눠 8월 8일 서울에서 출발하고, 8월 15일까지 독도(최동단), 백령도(최북단), 거문도 등 우리나라 끝단도서와 주요 해안도시를 탐방한 후 부산에서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서해팀 : 서울→인천→백령도→화성→천안→목포→완도→여수→거문도→부산
▲서해팀 : 서울→인천→백령도→화성→천안→목포→완도→여수→거문도→부산

이 외에도, 참가 대학생들은 해군부대 및 함정, 해양박물관, 부산신항만, 조선소 등 주요 해양시설을 견학하고, 해안정화 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대장정 기간 동안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관련 유적지 등을 탐방하며, 해양영토와 해양과학, 해양산업 및 경제, 해양문화와 역사 등 해양 분야에 전문가의 특강도 듣게 된다.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대장정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해양수산부와 유관기관에서 주최한 각종 대회에서 수상했거나, 해양조사산업기사 등과 같은 해양 관련 자격증, 응급구조사와 수상인명구조 자격증 등을 소지한 경우에는

▲동해팀 : 서울→강원고성→강릉→울릉도·독도→포항→안동→울산→부산
▲동해팀 : 서울→강원고성→강릉→울릉도·독도→포항→안동→울산→부산

 

가산점이 부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6월 3일(월)부터 7월 8일(월)까지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10만 원이며, 최종 선정결과는 7월 18일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김광용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대한민국의 해양영토를 직접 체험하며 해양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이번 대장정에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