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국민 참여형 수산물 간편조리법 공모전 개최
해수부, 국민 참여형 수산물 간편조리법 공모전 개최
  • 정해원 기자
  • 승인 2019.05.1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산회 주관, 간편식 선호하는 소비층 대상 수산물 소비 촉진
'수산물 간편 조리법으로 확실한 행복' 공모전
'수산물 간편 조리법으로 확실한 행복' 공모전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오는 20일(월)부터 6월 10일(월)까지 ‘수확행! 수산물 간편 조리법으로 확실한 행복'을 주제로 국민 참여형 수산물 간편 조리법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1~2인 가구와 독신 남녀, 직장인 등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층이 증가함에 따라, 수산물을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조리법을 개발하고,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가정간편식 조리법’과 ‘간편식 상품화 조리법’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요리 전공 학생을 비롯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조리법 심사에서는 ▲조리의 간편성(가정간편식) ▲상품화 가능성(간편식 상품화) ▲대중성 및 독창성 ▲우리 수산물의 주재료 사용과 소비촉진 가능성 등을 평가하며 2개 부문을 통틀어 가장 우수한 조리법을 응모한 1명에게 대상(해양수산부 장관상, 상금 200만 원)을 수여하고, 이 외에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3명 등 총 10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조리법은 동영상으로도 제작해 대중매체,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공개한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만개의 레시피(www.10000recipe.com)’를 통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결과는 6월 21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관기관인 (사)한국수산회 누리집(www.korfish.or.kr)이나 (사)한국수산회 소비촉진팀(☎02-589-4623)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