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혁 장관 “안전한 바다 만드는 데 뼈 깎는 노력하겠다”
문성혁 장관 “안전한 바다 만드는 데 뼈 깎는 노력하겠다”
  • 박종면 기자
  • 승인 2019.04.16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참사 5주기…진상규명, 후속조치 지원 약속
이재명 경기도지사,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유은혜 부총리, 희생자 가족(오른쪽부터) 등 참석자들이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식’에서 생존학생의 기억글 낭송을 듣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유은혜 부총리, 희생자 가족(오른쪽부터) 등 참석자들이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식’에서 침통한 표정으로 생존학생의 기억글 낭송을 듣고 있다.

[현대해양]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식이 16일 오후 3시 경기도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는 장훈 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 위원장과 유가족, 유은혜 교육부총리를 포함한 정부 인사, 정당 대표 및 국회의원, 시민 등 약 5,000 명이 참석해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추모 사이렌 소리에 이어 시작된 기억식은 희생자에 대한 묵념, 추도사와 함께 생존학생의 기억글 낭송, 성악가 홍일의 추모 공연과 전소니 배우의 추모 시 낭송, 가수 양희은 씨의 기억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장훈 운영위원장은 추도사 순서에서 아이들이 하늘에서라도 웃기 위해서는 진실은 꼭 밝혀져야 한다“304명의 국민을 죽인 살인자를 처벌해야 한다고 강력히 호소했다.

세월호 사고 책임 부처인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은 추도사를 통해 안전한 나라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문 장관은 세월호 참사 이후로 해양수산부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절박한 심정으로 선박 안전분야를 혁신해왔지만 아직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아있다안전한 바다를 만드는 데 뼈를 깎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다짐했다.

문 장관은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과 후속조치 지원도 약속했다. 문 장관은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한 ‘416 생명안전공원건립사업을 안산시와 협력해 적기에 조성될 수 있도록 하고 ‘416 재단이 세월호 추모사업과 안전문화 확산의 중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