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청산도 슬로걷기축제’를 즐기자
4월, ‘청산도 슬로걷기축제’를 즐기자
  • 변인수 기자
  • 승인 2019.04.03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첫 주말부터 한 달 간, 5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청산면 주민들도 축제 준비 박차

[현대해양] ‘2019 청산도 슬로걷기축제’가 오는 4월 6일부터 5월 6일까지 ‘느림은 행복이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세계슬로걷기길 1호인 청산도 슬로길 11코스를 완보하는 ‘청산완보’와 ‘청산도 힐링토크’, ‘유채꽃정원 버스킹’, ‘범바위 기 체험’ 등 5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광객을 맞는다. 13일 오후 2시에는 서편제길 특설 무대와 봄의 왈츠 세트장 일원에서 개막 행사가 열린다.

이와함께 축제를 준비하는 청산면(면장 박미정)도 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청산면에서는 행사를 위해 전 주민이 나서는 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서편제 세트장 일원에 유채꽃 단지를 조성하고 행사 기간 만개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리를 하고 있으며, 휴경 농지 및 도로변에 리빙스턴데이지, 펜지 등 꽃묘 2만 본을 식재하고 화단 및 포토존 등을 설치하여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 세트장, 범바위, 도청리, 지리, 신흥리 해변가 등 주요 관광지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 정비 및 청소를 실시하는 등 청산면사무소 전 직원은 물론 지역 주민들 모두 깨끗한 청산도를 만들고, 청산도슬로걷기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 중이다.

박미정 청산면장은 “금년 청산도 슬로걷기축제는 그 어느 해보다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청산을 찾는 관광객에 큰 만족감을 줄 것이다.”며 “특히 청정지역인 청산에서 좋은 기운을 많이 받고 느림의 여유를 만끽하고 힐링하고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