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어촌센터, 거제시 귀어‧귀촌 가족 환영행사 개최
경남어촌센터, 거제시 귀어‧귀촌 가족 환영행사 개최
  • 변인수 기자
  • 승인 2019.03.04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양] 한국어촌어항공단 소속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김정협)는 경남 거제시 남부면 다대어촌체험마을에서 경남수산기술사업소, 거제시청, 거제시 어업인 단체, 거제시 귀어귀촌가족 및 어촌마을 리더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 귀어귀촌 가족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거제시에 귀어를 한 가족과 귀어 희망자, 어촌마을 리더를 함께 초대하여 화합과 소통의 장을 조성, 서로의 친목을 도모하고 선배 어업인들의 성공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등 안정된 정착과 행복한 어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경상남도의회 옥은숙 의원과 송오성 의원, 거제시의회 노재하 의원과 김동수 의원이 함께 참석하여 귀어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고 향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는 2018년 경상남도에서「경남귀어귀촌종합지원센터」로 지정 받아 경남 도시민어촌유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도시민들이 경상남도 어촌마을에 귀어‧귀촌 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김정협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경남도에 귀어‧귀촌한 어업인 가족이 안정적으로 어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