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회의 개최
수협중앙회,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회의 개최
  • 변인수 기자
  • 승인 2019.02.14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인프라 확충 및 유통구조 개선 등 사업목표 달성방안 논의

[현대해양] 수협 경제사업부문은 14일 수협 천안연수원에서 임원 및 2급이상 책임자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사업 슬로건 선포식 및 SALES UP 2019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슬로건은 지난해 공모를 통해 선정한 중기 슬로건 “Sales Up 2018!"를 계승하여 ”하나의 변화, 새로운 도전 Sales UP 2019"로서 해외시장 개척․신 유통채널 발굴 등 변화와 도전을 통해 경제사업의 근본 목적인 안전하고 질 좋은 수산물 판매를 확대하여, 경영목표 달성 및 유통․판매․수출 중심의 경제사업을 실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경제사업부문은 2017년 ‘신수협 경영전략 컨설팅’을 통해 2022년 경제사업규모 1조7,000억원, 수출 315억원 달성을 목표로 ‘신수협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했으며, ‘판매확대, 매출증대’를 의미하는 “Sales Up”을 슬로건으로 선정하는 등 ‘수산물 판매확대’를 경제사업 활성화의 최우선 과제로 인식하고, 적극적인 판매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경제사업 경영현황 및 목표 설명에 이어 이중찬 경제상임이사의 선창과 직원들이 후창으로 경영슬로건 선포와 함께 2019년도 흑자 경영 달성 및 비전 실현을 위한 경제사업 임직원들의 힘찬 다짐이 있었다.

이어 2019년도 경영 슬로건 실천을 위한 각 사업별 SALES UP 세부 추진 전략을 발표 및 공유하여 부서 및 지사무소 간 공감대 형성과 더불어 업무 협력 기반을 조성하는 등 2019년 사업목표를 초과달성 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2부, 경제사업 특강에서는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이 협동조합 본연의 역할인 어업인을 위한 경제사업 구현으로 ‘강한 수협, 돈되는 수산’ 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또한, 각 부서별로 진행된 ‘부서장과의 대화’ 시간에서는 상반기 인사이동으로 새롭게 자리를 옮긴 부서장 및 책임자들과 함께 2019년도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고, 부서운영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등 부서 내 소통의 장도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