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움의 기억
채움의 기억
  • 현대해양
  • 승인 2019.02.1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미연 ㅣ 명인문화사 ㅣ 13,000원

“무에서 창조한 이들의 채움의 기억을 담다!”

이 책은 국내 해상법 1인자 바다를 품다 / 김인현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괴짜가 만들어낸 신나는 여행 / (주)여행박사 창업주 신창연, 한류 메이크업 아티스트 1호 / S2J 대표 서수진 등 자신이 가장 잘하고, 즐겁고, 보람된 일을 스스로 찾고, 끝없이 노력하며 성공한 사람들을 소개한다.
 
지금 한국사회에서는 자신이 어떠한 관심과 재능을 가졌는지가 우선순위가 아니라 학벌과 학연, 지연, 자본 논리 등을 성공의 잣대로 여기고, 과정보다는 결과를 중요하게 여긴다. 열매를 맺는 데에도 그 과정이 중요한데, 오늘 날 우리는 인생에서 과정을 배제한 채 지금 어떻게 살고 있는지 그 결과를 먼저 생각한다.

하지만. 이들은 자신들의 인생에서 힘든 일을 만나더라도, 그리고 엄청난 역경이 닥치더라도 끈질긴 인내와 처절한 노력으로 인생의 빈 곳을 하나씩 채워나가며 지금의 성공한 길로 접어든 사람들이 있어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 책은 바로 빈 곳을 채워나가며 성공신화를 쓰고, 지금도 써 내려가고 있는 7명의 인물(주)을 통해 삶은 인생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살펴볼 수 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큰 어려움과 좌절을 만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 돌파구를 모색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결과 이상을 얻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