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과원, 행안부 주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달성
수과원, 행안부 주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달성
  • 변인수 기자
  • 승인 2019.01.23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2018 연구형 책임운영기관 중 고객만족도 1위 선정

 

[현대해양]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서장우)이 2018년 연구형 책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책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수과원은 93.1점으로 연구형 기관 전체 평균만족도 85.8점에 비해 탁월한 점수를 받았다.

이는 서장우 원장 취임 이후 지난 2018년도에 현장중심과 미래대비 연구를 통한 ‘수산과학기술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연구기관’이라는 새로운 미래비전 선포에 따른 ‘현장중심 연구기관’을 추구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수과원은 기관 SNS(페이스북, 블로그), 바로소통포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외부고객과의 접촉기회를 확대하고, 현장의 어려움과 현안사항에 대해 적극적이고 활발한 상호 소통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책임운영기관이란 조직·인사·예산 운영상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성과에 대해 책임을 지는 행정기관으로 현재 우리나라는 의료·문화·연구 등 각 부처별 51개 기관을 지정·운영 중이다. 이 중 연구형 기관은 12곳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