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신한은행, 혁신성장・일자리창출·사회적경제 금융지원
신보-신한은행, 혁신성장・일자리창출·사회적경제 금융지원
  • 변인수 기자
  • 승인 2019.01.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보증으로 5,830억원 지원…보증비율․보증료 우대로 금융비용 완화

 

[현대해양]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과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은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의 지원 대상은 신성장 공동기준 275개 품목에 해당하는 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유망창업기업 등이다.

양사는 지난해 3월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해 대상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신한은행이 출연한 특별출연금 90억원과 보증료지원금 23억원을 통해 총 5,630억원의 보증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7년 이내 창업기업은 보증비율(100%)과 보증료(0.2%p 차감)를 우대 적용받을 수 있으며, 그 외 기업은 신한은행의 보증료 지원금을 통해 0.2%p의 보증료를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양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을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의 안정적 자금조달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다.

아울러, 신보는 신한은행이 출연한 보증료지원금 3억원을 통해 총 200억원의 보증을 지원하며, 대상기업의 보증료를 매년 0.3%p씩 5년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