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신년사-국립수산과학원장] 안정적인 공급기반 제공 및 어업인 소득증대 진력
[2019년 신년사-국립수산과학원장] 안정적인 공급기반 제공 및 어업인 소득증대 진력
  • 국립수산과학원 서장우 원장
  • 승인 2019.01.0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수산과학원 서장우 원장
▲국립수산과학원 서장우 원장

[현대해양] 풍요로움이 가득한 기해년에는 우리 수산업도 활기가 넘치고, 해양수산가족 여러분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국내 유일의 국립수산연구기관으로, 지난 한 세기 동안 우리나라 기술개발을 이끌어왔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민들에게 안전한 수산물의 안정적인 공급기반을 제공하고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해양수산 가족 여러분! 올해 우리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와 정책여건을 반영하여 선택과 집중을 통한 미래첨단 기술개발과 현장애로 기술개발에 연구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원은 4차산업혁명기술을 기반으로 미래첨단 스마트 양식 및 친환경 양식기술개발에 앞장서겠습니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현안에 대해서는 해역별 맞춤형으로 집중 연구하여 어업인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실용연구도 추진하겠습니다. 그리고 수산정책도 지원하여 ‘깨끗한 바다, 풍요로운 어장’ 국정과제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

기해년(己亥年),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해양수산 가족 여러분의 건승과 소중한 성과들이 이어지는 풍요로운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해양수산분야 종합 전문지 현대해양의 창간 50주년을 축하드리며, 2019년에도 ‘현대해양’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