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ST, 해양수산 R&D 연구행정 메뉴얼 개편
KIMST, 해양수산 R&D 연구행정 메뉴얼 개편
  • 최정훈 기자
  • 승인 2018.12.1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중 홈페이지 통해 제공될 예정

[현대해양] 해양수산 R&D 전문기관인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 원장 조승환)은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수행하는 연구자들의 연구행정 이해도 향상을 위한 '과제 수행 매뉴얼 교육 콘텐츠(이하 콘텐츠)' 새롭게 구성하여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2016년 KIMST는 연구행정에 대한 연구자 이해도 향상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협약 체결, 과제 관리, 연구비 사용 등 연구자용 과제 수행을 위해 '해양수산 R&D 과제 수행 매뉴얼'을 제정했었다.

이번에 새로 제작되는 콘텐츠는 2018년도에 개정된 해양수산 R&D사업 규정과 지침을 반영한 행정 교육용 미디어 매뉴얼로서 연구자의 상시 학습 지원을 위한 연구 행정 학습참고 자료는 물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Q&A를 포함했다.

또한, 규정 및 절차 이해, 신규과제 공고 접수 등 신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며, 모바일 학습 등 다양한 접속환경을 고려한 학습 콘텐츠 개발을 위해 멀티미디어 기법이 구현될 예정이다.

공개입찰을 통해 진행되는 매뉴얼 제작 사업은 12월 중 수행기관 선정과 계약을 체결하여 오는 2월 중 KIMST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매뉴얼 개편을 담당한 김정희 선임연구원은 “2019년에 새롭게 선보일 콘텐츠를 통해 해양수산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수행하는 연구자들이 과제수행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이고 고객 지향적인 지원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