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초대형선박 인도 '눈앞에', 영업전략회의 개최
현대상선 초대형선박 인도 '눈앞에', 영업전략회의 개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18.12.17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력조직 확충, 클라우드 기반 IT 개선 예상

[현대해양] 현대상선(대표이사 유창근)이 2만3,000TEU급 초대형 선박 인도가 1년 앞으로 다가오면서 화물 확보를 위한 영업전략 구축에 나섰다.

▲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이 17일 연지동 사옥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영업전략회의’에서 임직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이 17일 연지동 사옥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영업전략회의’에서 임직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현대상선은 1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2019 영업전략회의’를 진행한다. 이번 회의에는 유창근 사장을 비롯해 미주, 구주, 아주 등 해외본부 및 법인에서 근무하는 주재원 50여 명 등 총 1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다.

이번 회의에서, 현대상선은 사업부문별 영업 전략과 구체적인 추진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며, 손익 개선 방안, 항만·운항·운영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이 주요 의제로 다뤄진다. 또한 신규선박 투입 및 신규항로 개설, 영업망 확대, 운항관리 비용절감 등 시황 변동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방안도 다각도로 수립하게 된다. 선종별로 컨테이너부문은 17일~18일에, 벌크부문은 20일~21일에 각각 진행된다.

첫날 회의에서 유 사장은 “초대형 선박 20척 발주, 스크러버 장착 초대형선 2척 인도 등 지난 1년간 우리 현대상선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2020년 IMO 황산화물 배출 규제가 시작되는 것은 오히려 현대상선에게 기회가 될 것이며, 2만3,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인도에 대비해서 한 해 동안 철저히 준비하고 대비해 글로벌 톱클래스 선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자”고 강조했다. 유 사장은 이 자리에서 인력-조직부문 확충, 클라우드 활용을 통한 IT부문 개선을 집중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