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수협은행, 인천항 배후단지 금융지원 '맞손'
IPA-수협은행, 인천항 배후단지 금융지원 '맞손'
  • 최정훈 기자
  • 승인 2018.12.1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억 규모 지원으로 일자리 창출 기대

[현대해양]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과 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지난 14일 공사 본사에서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

IPA 남봉현 사장과 이동빈 SH수협은행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업무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상호 유기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인천항 입주기업의 일자리 창출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20억 규모의 금융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 지난 14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인청항만공사 사장 남봉현(오른쪽)과 수협은행장 이동빈이 기념사진을 찍고 다.
▲ 지난 14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인청항만공사 사장 남봉현(오른쪽)과 수협은행장 이동빈이 기념사진을 찍고 다.

 

이에 IPA는 20억원 규모의 재원을 마련해 수협은행에 예치하고, 수협은행은 신청기업에 2.2%포인트의 우대금리와 신용등급, 거래기여도 등에 따라 추가 우대금리를 지원하는 대출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달 내 추진 할 '2018년도 입주기업 금융지원 사업'은 인천항 배후단지 내 입주기업 중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내년도부터는 참여 대상 기업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남봉현 IPA 사장은 “SH수협은행과 협약을 통해 추진할 인천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대상 금융지원 자금이 인천항 입주기업의 신규 일자리 창출 및 경영부담 완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