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공공기관 중 '청렴도' 최고
농어촌공사, 공공기관 중 '청렴도' 최고
  • 변인수 기자
  • 승인 2018.11.19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 최우수상

[변인수 기자] 지난 16일 감사원이 시행하는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에서 공기업·준정부기관 부분 1위인 ‘최우수상’에 한국농어촌공사가 선정됐다.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는 지자체, 공공기관 내 감사부서에서 자체적인 감사활동으로 기관의 청렴성을 높이는 등 실제 기관에 미친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된 제도다.

전국 213개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콘테스트에 총 3차에 걸친 평가에서 농어촌공사가 ‘최우수기관상’과 ‘개인표창’을 동시에 수상했다.

▲ 감사원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 최우수상에 농어촌공사(왼쪽에서 두번째 조익문 감사, 가운데 최재형 감사원장)
▲ 감사원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 최우수상에 농어촌공사(왼쪽에서 두번째 조익문 감사, 가운데 최재형 감사원장)

또한, 이날 공사는 전년도인 2017년에 비해 자체감사활동이 가장 향상된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발전기관’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같이 농어촌공사가 높은 평가를 받은 주요 활동사항은 △ 부정위험 진단을 통한 잠재된 부패·방만 요인 점검 및 개선 △ 감사 사각지대인 단위업무 집중 감사 △ 감사체계 개편 및 부패사건의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개선 등이다.

조익문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는 “공사는 청렴윤리문화 확산 및 부패척결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