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A-한국조류학회, 학술발표대회 공동개최
FIRA-한국조류학회, 학술발표대회 공동개최
  • 현대해양 기자
  • 승인 2018.10.2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안생태계 복원 성과 학술적 입증

[현대해양 변인수 기자]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과 (사)한국조류학회(KSP, 회장 김정하)는 연안 생태계 복원을 위한 유기적인 학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자 25일, 26일 양일간 강원도 강릉시에서 ‘한국조류학회 제32회 학술발표대회’를 공동개최한다.

FIRA와 KSP는 수산자원·해조생태 분야에서 꾸준히 상호 협조해왔으며, 2016년 9월 협약된 MOU를 바탕으로 2016년 제주국제 심포지엄과 2017년 통영 학술대회개최를 함께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해조류의 생리활성과 산업적 활용(제주대학교 이유진 교수) △한국의 해양미소조류-분포에서 천연물까지(군산대학교 이원호 교수) 기조강연과 학생 구두발표 19편, 신진연구자 발표 3편, 포스터 발표 82편 등 총 104편의 연구결과로 구성된다.

아울러 FIRA에서는 ‘연안생태계 가치와 복원’을 주제로 특별 세션을 열 예정이며 △우리나라 갯녹음 유형과 생태복원(부경대학교 최창근 교수) 기조강연에 이어 연안생태계의 관리 방향 등 5편의 사업성과를 발표하게 된다.

FIRA 신현석 이사장은 “전문가 그룹과의 지속적 교류를 기반으로, 공공사업과 학술부문을 융합하여 사막화로 황폐해지고 있는 연안 생태계를 복원하는 노력에 집중하여 바다녹화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