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해양치유 프로그램 지도 강사 모집
완도군 해양치유 프로그램 지도 강사 모집
  • 변인수 기자
  • 승인 2018.10.2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가, 댄스, 필라테스, 노르딕워킹 자격증 소지자 참여 가능

[현대해양 변인수 기자] 완도군은 군내 전문 인력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고, 해양기후치유 프로그램 운영을 활성화해 해양치유산업 기반을 탄탄히 구축하기 위한 지도 강사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상은 완도군에 거주하면서 요가, 체조, 댄스, 노르딕워킹, 기공체조 등 해양기후치유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는 아웃도어 프로그램 관련 자격증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후, 완도군은 적격 여부를 판단하여 강사로 지정 관리하면서 내년에 운영하는 해양기후치유 프로그램에 투입할 계획이다.

해양기후치유란 청정 해안의 해풍, 해양에어로졸(공기 입자) 등 해양기후자원을 이용해 심신(心身)을 치유하는 건강 증진 활동을 말한다.

완도군은 지난 7월, 해양기후치유 프로그램 콘텐츠를 개발하여 2회에 걸쳐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총 280여 명이 참여하였다.

한편 오는 26일과 27일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에서 가을 바다를 배경으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하여 노르딕워킹, 다시마 해수찜, 꽃차 시음 등 3번째 해양기후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양치유 프로그램 강사 모집은 10월 말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완도군 해양치유산업과 해양의료지원팀(061-550-568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