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조사원,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 간행
국립해양조사원,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 간행
  • 최정훈 기자
  • 승인 2018.09.1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 관계자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것"

[현대해양 최정훈 기자] 국립해양조사원(원장 이동재)은 지난 한 해 동안 이뤄진 해양조사 성과를 수록한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를 간행하고 무료로 배부한다.

▲ 2017 해양조사기술연보

이 연보에는 지난해 국립해양조사원이 실시한 각종 사업성과와 조사 연구결과가 수록되어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조석‧조류‧해류 등 해양관측과 해양예보, 해안선‧항만‧연안해역 등 관할해역의 수로(물길) 측량조사, 해양지명조사, 해도·수로서지(선박의 안전항해에 필요한 정보를 수록한 책자) 제작 결과, 해양조사 연구결과 등이 있다.

특히, 올해 간행하는 해양조사기술연보는 각 분야별 핵심 사업성과를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종 간행물과 국제행사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주제별로 묶어 한 눈에 보기 쉽게 개선하였다.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는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www.khoa.go.kr)의 해양정보포털-해양자료(시대별기술연보) 게시판에 게시하여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해양수산 관계기관, 연구소 및 전국 대학도서관 등 164개소에 무료로 배부하여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국립해양조사원 관계자는 “이번에 간행하는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가 해양분야를 연구하거나 해양에 관심이 있는 관계자들에게 유익한 자료로 널리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