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콜드체인 클러스터 구축위한 전문가 자문단 발족
IPA, 콜드체인 클러스터 구축위한 전문가 자문단 발족
  • 최정훈 기자
  • 승인 2018.08.0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동·냉장 화물시장 분석 및 인천항 유치 방안 등 다양한 정책 제언 기대
‘인천신항 콜드체인 클러스터 자문단 위촉식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IPA 이정행 운영부사장, 최시영 원장, 정명수 회장, IPA 남봉현 사장, 박승호 PM, 송상화 교수)

인천신항 콜드체인 클러스터 구축사업의 성공적 시행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IPA가 전문가 그룹 자문단을 발족하고 다양한 해법 마련에 나선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9일 5층 공사 접견실에서 남봉현 사장과 자문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신항 콜드체인 클러스터 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그 시작을 알리는 킥오프(Kick-off)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족한 자문단은 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인천신항 콜드체인 클러스터 구축사업 관련, 지난 7월 입주기업 모집 결과 유효 신청기업이 부재함에 따라 기존 계획을 재검토하고 사업 추진 저해요소를 파악하기 위해 구성됐다.

자문단은 향후 사업 추진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에 대한 연구, 토의, 발표를 통해 이에 대한 해소방안을 모색할 예정으로 사업전략 및 냉동·냉장 화물에 대한 실질적 조언이 가능하도록 각 계의 20년 이상 경력을 갖춘 업·단체, 연구기관 등의 외부 전문가 5명으로 이뤄졌다.

이 날 열린 첫 회의에서는 ▴인천신항 콜드체인 클러스터 구축사업 개요 ▴자문단 운영 방향 ▴기 사업 추진계획 관련 주요쟁점 등에 대해 상호 논의를 벌였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자문단 운영을 통해 냉동·냉장 “자문단에서 제시되는 내용을 입주기업 공고 추진 시 활용하여화물 시장 분석과 인천항 물동량 유치 방안, 적정 공급면적 산정 등 최적의 사업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향후 입주기업을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자문단 구성 명단 】

구 분

소 속

성 명

직 책

전문분야

1

학술

인천대학교

송상화

교수

물류정책, 국제물류/유통

2

업계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정명수

회장

콜드체인시장, 물류/무역

3

업계

물류경영연구원

최시영

원장

기업 유통 및 물류/무역

4

업계

수협중앙회

신황용

팀장

신선화물 유통 및 물류

5

기술

벽산엔지니어링

박승호

PM

플랜트 분야 설계/감리

* 간사 : 물류사업팀 김재덕 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